Brizy 페이지 빌더, 엘리멘터 대안으로 사실상 실패?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 시장에서는 엘리멘터(Elementor)가 압도적인 우위를 점유하고 있습니다. 몇 년 전에 Brizy라는 빌더가 엘리멘터의 대안이 될 수 있을지에 대하여 다룬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2021년 Brizy 사용자가 9만 명 정도였던 것에 비해 3년이 지난 지금은 오히려 사용자가 8만 명 수준으로 줄어들었습니다.

Brizy 페이지 빌더, 엘리멘터 대안으로 가능할까?

무엇이든 시장에서 독과점은 소비자들에게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페이지 빌더 시장도 마찬가지라 생각됩니다. 엘리멘터가 경쟁자들을 압도하면서 사용자들의 선택지가 별로 없게 되었습니다.

Brizy는 3~4년 전만 해도 가격적인 면에서 Elementor에 비해 경쟁력을 가졌지만, 지금은 가격에서 메리트가 많이 줄어든 것 같습니다.

몇 년 전에 Brizy가 평생 라이선스를 종료한다고 하여 저는 고민 끝에 Brizy 평생 라이선스를 구입했습니다. 지금은 살펴보니 평생 라이선스는 종료되어 판매되지 않고 있네요.

아래는 Brizy 페이지 빌더의 현재 요금표입니다.

워드프레스 Brizy 페이지 빌더

아래는 Elementor Pro의 요금표입니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

Brizy가 Elementor보다 약간 저렴한 편이지만, 이 정도로 Brizy를 살 만한 이점을 찾기가 어려울 것 같습니다.

Brizy 페이지 빌더는 2021년 9만 개 정도의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었지만, 지금은 8만 개 정도로 오히려 사용자가 줄었습니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와 Brizy 빌더의 다운로드 횟수를 비교해보면 Brizy의 다운로드 횟수가 엘리멘터의 1/100 수준에 그치고 있습니다.

이 때문인지 Brizy는 페이지 빌더보다 Brizy Cloud를 내놓고 Brizy Cloud에 주력하는 모양새입니다. Brizy Cloud 무료 버전을 사용해보니 Wix와 비슷하지만 워드프레스에 비해 SEO(검색엔진 최적화)적인 측면에서 떨어진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Elementor의 대안?

엘리멘터의 대안을 찾는다면 Divi 빌더를 사용하는 Divi 테마를 하나의 옵션으로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Divi 테마는 평생 라이선스가 있고 비용적인 측면에서도 엘리멘터보다 경쟁적입니다.

그리고 기능적인 측면에서도 Divi 테마가 뒤지지 않는 것 같습니다. 오히려 Theme Builder(테마 빌더) 같은 기능은 Divi 테마가 먼저 도입하였고, 지금은 프런트엔드에서도 테마 빌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바다 테마와 비슷한 판매량을 자랑하는 Divi 테마는 베스트셀링 다목적 테마 중 하나입니다.

빠른 속도를 원하는 경우에는 페이지 빌더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할 수 있습니다. 엘리멘터가 페이지 빌더 중에서는 속도가 빠른 것으로 평가되지만, 엘리멘터를 설치하여 사용해보면 사이트 속도가 느려질 수밖에 없고 다른 플러그인과 충돌이 발생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블록 에디터로 자유롭게 커스텀하고 싶은 경우 Kadence Pro와 Kadence Blocks 플러그인을 함께 사용하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